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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 엑셀,한글 팁 ◀

[한글]워드와 한글에 네모 체크박스 넣는 법

보통 이력서나 입사지원서 등에 '신입/경력' 이렇게 둘 중 네모박스에 체크하는 방식,

또는 '남[   ] 여[   ]'로 대괄호에 체크하는 형식이 많이 쓰이는데요.

출력해서 자필로 쓰는 경우보다 한글이나 워드에 바로 기입해

컴퓨터로 저장하여 파일첨부하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.

 

워드와 한글에서 체크박스를 가져오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알려드리겠습니다^^.

 

워드

워드에서 [삽입]-[기호]-[다른기호] 를 클릭해 줍니다.

 

그 다음,

1.[기호]-글꼴:[Wingdings]-스크롤바의 끝

또는 2.[기호]-글꼴:[Wingdings2]

위 2군데에서 체크나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됩니다.

wingdings

[Wingdings2]에는 스크롤바를 내리지 않아도 바로 보입니다.

wingdings2

이 체크박스 외에도 기호나 특수문자에 들어가면 위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여러 다양한 문양들이 많기때문에

적절히 골라쓰면 깔끔한 서류를 만들 수가 있겠네요^^.

 

한글 

[입력]-[문자표]-[※ 문자표(A)] or

Ctrl + F10 을 눌러줍니다.

그 다음, 1. [사용자 문자표]-[※ 기호1] 에서 마음에 드는 체크 선택!

또는..

2. [유니코드 문자표]-[특수문자] 

참고로 스크롤바 위치를 잘 봐주세요~.

또는..

3. [한글(HNC) 문자표)]-[기타 기호]

참고로 스크롤바 위치를 잘 봐주세요~.

한글에서는 문자표에서 보듯이 [사용자 문자표], [유니코드 문자표], [한글(HNC)문자표] 

이렇게 3군데에서 체크 또는 체크박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.

'체크'의 스타일이 조금씩 다르니 골라서 쓸 수 있어서 폭이 좀 더 넓네요.

 

급하게 찾아서 사용하려고 하면 헷갈리기 쉬우니 자주 쓴다싶은 모양들은 기억해 두는게

좋겠네요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