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※유용한 팁

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(집에서 무료로 택배 보내기)

집에 붙박이처럼 있는 몇년동안 잘 보지않는 오래 된 책들,, 

다들 있으시죠?

 

요즘같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책 구매를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~

그래서 책장에 안보는 책들이 쌓여서 자리만 차지하고 먼지만 내려앉아서

알라딘 어플에서 책팔기를 해보았어요.

 

#알라딘 중고서점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서적을 가져가서 파는 방법도 있지만,

권수가 많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택배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드립니다^^

 

우선,

1. 폰에서 "알라딘 인터넷서점 " 어플을 깔아주세요.

2. 회원가입을 합니다.

3. 알라딘 홈 화면에서 맨 왼쪽 상단의 삼색선을 열어줍니다.

4. 매입가 조회로 들어갑니다.

5."바코드 촬영으로 매입가 검색하기"를 누르면 바코드 촬영 화면으로 넘어갑니다.

6. 책의 뒷면에 나와있는 바코드에 맞춰줍니다.

7. 그러면 자동으로 "팔기 장바구니"에 담기면서 [매입가]와 [최상, 상, 중] 에 [상]이 표기됩니다.

이때 제가 팔려는 책들은 바램이 없고 줄긋기, 구겨짐 등 없이 깨끗해서 모두 최상으로 변경을 해주었어요.

어차피 택배보내서 검수할 때 다르게 나올 수 있어서 그냥 최상으로 해두었어요~

그리고 바코드 촬영화면에서 "연속 촬영하기"도 가능해서

여러권의 바코드를 한꺼번에 스캔하고 한꺼번에 장바구니에 

담기도 가능해서 도서 수가 많다면 '연속으로 촬영'해주세요~

또, 너무 오래 된 책들같은 경우는 '매입 불가'로 뜹니다.

이런 도서들은 택배에 같이 보내어 무상 폐기도 가능하지만 택배상자만 무거워져서

저는 이 책들은 아파트에 따로 버리고 팔 수 있는 책들만 넣었어요.

8. 책들이 모두 장바구니에 담겼으면, "알라딘에 팔기 신청"을 눌러줍니다.

팔기 신청을 누르면 이런 문구가 뜨는데요~

지정 택배사에서 집으로 방문하여 수거지정 편의점에 직접 방문하여 위탁하는 방법입니다.

아무래도 박스가 무겁다보니 집으로 방문수거 요청하여 문앞에 두는 것이 편해요^^

* 참고사항) 박스당 무게는 10kg 이하로 포장하며, 박스당 1만원 이상 판매시 배송료가 무료입니다.

9.  발송방법과 배송박스, 매입 불가 상품 처리 방법, 정산방식을 체크하고 '팔기 신청 완료' 를 눌러줍니다.

만약, 종이박스가 없을 경우, 밑에 '알라딘 중고박스'를 구입하여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.

중고박스를 구매하고 책을 보내면 100% 중고박스비는 환불되지만~

이 박스를 받을 때까지 또 소요기간이 드니 참고하세요~!

 

10. 박스포장 할 때 '매입번호'를 종이에 크게 써서 함께 동봉하여 포장합니다.

 

보통은 택배발송 후 2~3일 걸리는 것 같은데, 제가 보낸 날짜가 설날과 가깝다 보니

물량이 많은지 아직 배송중으로 뜨네요~

 

매입가격, 품질등급, 매입불가 등 가이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네요^^

알라딘에 중고팔기 가이드